2010년 7월 14일 광주일보 문화면 > 신문/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닫기

신문/보도자료

2010년 7월 14일 광주일보 문화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0-07-14 13:28 조회1,318회

본문

웨딩홀·병원, 그곳에도 문화가 흐른다
문화신포니에타, 샤론웨딩문화원에서 ‘모닝 콘서트’
박동균 성형외과 갤러리 마련 … 다양한 전시 개최

2010년 07월 14일(수) 00:00
확대축소
14_400646.jpg
개인 병원이 갤러리로 변신했다. 13일 박동균 성형외과를 찾은 환자들이 김민지 개인전을 관람하고 있다. /최현배기자 choi@kwangju.co.kr
격식을 갖춘 공연장이나 전시관을 벗어나 다양한 공간들에 문화가 흐른다. 웨딩홀이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변신하고 대형 병원이 아닌, 개인 병원에도 그림이 내걸렸다.

올해로 창단 7년을 맞은 민간 오케스트라 문화신포니에타(단장 정병열)가 최근 전용 연주홀을 마련했다. 완벽한 음향과 무대 장치 등을 갖춘 공간은 아니지만 이곳 저곳 옮겨다니지 않고 다양한 클래식 연주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용홀은 반가운 소식이다.

공간을 내준 곳은 광주시 북구 오치동 광주북부경찰서 인근에 위치한 샤론웨딩문화원이다. 문화원 측은 최근 전체 리모델링을 하면서 음향시설 등을 보강해 문화신포니에타에게 내놓았다. 많은 이들에게 어렵다고 느껴지는 클래식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는 노형순 대표의 바람이 담긴 결과다.

첫번째 연주회는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리는 ‘지역민을 위한 클래식의 향연-축배의 노래’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문화신포니에타 앙상블과 소프라노 노연선, 테너 김백호씨 등이 출연한다.

문화신포니에타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8월 20일부터 시작되는 ‘모닝콘서트’다.

보통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모닝콘서트는 서울 예술의 전당을 비롯해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히트상품’. 예술의 전당 모닝콘서트의 경우 10만여명이 넘게 다녀갔으며 최근에는 태교를 위한 임산부 모임, 동창 모임, 계모임 장소로 각광받으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문화신포니에타의 경우 지난 2004년 6월 ‘해설이 있는, 어머니를 위한 모닝콘서트’라는 제목으로 모닝콘서트를 열어왔지만 일곡도서관, 향토음식박물관 등 여러 곳으로 옮겨다니면서 진행, 지속성이 없어 아쉬웠다.

특히 이번 모닝콘서트는 브런치 콘서트로 진행한다. 콘서트가 시작되기 1시간 전인 오전 10시부터 커피와 각종 차, 케익, 등 간단한 먹을거리를 즐기며 담소를 나눈 후 공연을 관람하는 형식이다.

공연을 진행할 바이올린의 김금아, 비올라의 신정문, 첼로의 이승희씨 등 모두 광주시립교향악단에서 상임단원으로 활동하는 이들이라는 점에서 음악회의 수준도 높다.

문화신포니에타는 당분간 한달에 한 차례씩 모닝콘서트를 진행하며 정착이 되면 매주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제야음악회와 음악 꿈나무들이 함께하는 음악회 등 다양한 기획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그밖에 조율 과정을 거쳐 다른 연주단체들에도 공간을 대여해 줄 계획이다.

광주시 서구 농성동에 위치한 박동균 성형외과에서는 현재 전남대 출신 ‘예맥회’ 회원 등으로 활동중인 한국화가 김민지씨의 개인전(8월31일까지)이 열리고 있다.

전남대 병원, 조선대 치과 병원 등 최근 대형 병원에 갤러리가 설치된 경우가 많지만 개인 의원에서 정식 전시회가 열리는 것은 드문 경우다.

지난해 개원 당시부터 갤러리를 염두에 두고 조명을 설치하는 등 병원 인테리어를 진행한 병원 측은 개원 후 자체 소장품으로 전시회를 진행하다 이번에 화려한 꽃을 주 소재로 삼고 있는 김씨의 작품 20여점을 전시중이다.

병원측은 다음에는 조각이나 설치 미술 작품을 전시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작은 음악회 등도 구상중이다.

김세경 실장은 “거창한 사회 공헌 활동은 아니더라고 지역민들에게 문화 콘텐츠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었다”며 “환자들의 반응도 좋아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미은기자 mekim@kwangju.co.kr


  • 박동균성형외과의원
  • 대표자: 박동균
  •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460-33 다나메디컬 5층
  • 대표전화 062-236-3300
  • 예약전화 062-236-3300
사업자등록 번호: 410-28-19340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